본문 바로가기
이야기

김관영, 채이배 전 의원 더불어민주당 입당 소식

by 따봉1 2021. 12. 10.
반응형

김관영, 채이배 전 의원 더불어민주당 입당 소식

안녕하세요 대통령선거가 이제 80여일 밖에 남지 않은 상황에서 거대 야당에서는 인재영입에 사활을 걸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 상황에서 이번에는 더불어민주당이 바른미래당 출신 김관영, 채이배 전 의원을 영입했다는 소식이 있이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미 김관영, 채이배 전 의원의 입당한다는 소식은 어제부터 알려졌었는데요. 전북 출신 현역의원 이용호 의원의 국민의힘 입당에 따른 맞불로도 해석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이에 대해 김관영, 채이배 전 바른미래당 의원을 정치개혁 전문가, 경제 전문가로 소개하며 천군만마를 얻은 것 같다고 말했는데 덧붙여 이번 대선에 역사적 운명을 걸고 개혁 진보 진영은 한 몸으로 단결해야 하는바 두 의원의 입당으로 대통합 첫 관문이 열린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김관영 전 의원은 경제를 살려내는 유능한 정부를 언급하며 이를 이뤄낼 가능성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에게 좀 더 있다고 밝히며 이재명 후보에 대해서는 실용주의적 태도라며 경제 성장문제를 다시 꺼낸 점은 상당히 주목 할만하며 중도층을 견인할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경제 전문가로 소개받은 채이배 전 의원은 국민의힘은 경제 민주화에 하나도 관심 없고 오로지 선거만을 위해 국민의힘이 김종인 위원장을 모셨다며 본인은 말이 아닌 시민운동으로 국회의원시절에도 일관되게 실천하며 성과를 냈다며 국민의힘에 '경제민주화'에 대해 공개토론을 요청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대선후보 지지율 여론조사 결과도 같은날 공개된 여론조사에서도 엇갈린 결과가 나올정도로 팽팽한 가운데 거대양당의 외연확장이 이어지며 앞으로의 정책대결에도 관심이 모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상으로 김관영, 채이배 전 의원 더불어민주당 입당 소식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0